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플로깅(plogging)

by 백지구 2023. 2. 13.
반응형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덴어 Ploka upp(Pick up)과 Jogga(jog)로 이루어진 새로운 동사 Plogga에서 나온 말입니다. 

 

플로깅플로깅플로깅
플로깅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이 운동은 2018년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려는 전 세계적 운동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운동으로 달리기, 걷기 등 활동에 쓰레기를 줍는 행위를 하며 쪼그려 앉거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굽히는 자세를 더하여 운동 효과를 높이고 쓰레기도 청소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동이죠.

플로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지구를 구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쓰레기를 담아올 수 있는 쓰레기봉투만 챙겨 나가면 되는데요, 필요하다면 장갑이나 집게도 들고 가도 좋습니다. 

집 근처 공원, 가벼운 등산, 바닷가 산책 등 우리가 조깅을 즐기는 모든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봄과 가을 체육행사의 일환으로 플로깅을 하기도 합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산으로 공원으로 바닷가로 나들이를 가면서 쓰레기봉투 하나 주머니에 쏙 넣어가시는 건 어떠신가요? 사랑하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따라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면서 스스로에게 뿌듯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처음 시작은 어색하게 느껴질지 몰라도 좋은 일을 하는 동안 자기 자신을 얼마나 더 사랑하게 될 수 있는지 놀라실 겁니다! 지구도 깨끗하게 만들고 운동도 하구요!

 

한달에 10개의 쓰레기를 줍는다면

우리나라 국민이 5천만명, 이 중 절반의 국민이 한달에 한번씩 플로깅을 하며 10개의 쓰레기를 줍는다면

50,000,000(명) X 0.5 X 10(개) X 12(개월) = 30억개의 쓰레기를 주울 수 있어요! 놀랍지 않은가요!

 

참! 쓰레기 가득 모인 봉투는 집으로 되가져가시거나 근처에 비치된 쓰레기통에 꼭 투척해 주세요!

좋은 일 할 땐 마무리까지 예쁘게 하는 걸로요!

반응형

댓글